안녕하세요, 중앙대학교 학우 여러분! 오늘 새롭게 소개해 드릴 중앙대학교의 신규 협정 대학은 Universidad Adolfo Ibanez(UAI) 입니다.

1. 소개
Universidad Adolfo Ibáñez (UAI)의 전신은 1953년 Adolfo Ibáñez Boggiano가 설립한 Valparaiso Business School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 회사 리더들을 교육시키기 위해 설립된 이 학교는 새 교육법률 제정과 독립적인 전문가 양성을 위해 1988년 Universidad Adolfo Ibáñez 대학교가 설립됐습니다.
Universidad Adolfo Ibáñez에서는 교환 학생들은 교환학생들 위해 특별히 고안된 코스와 칠레학생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정규코스(pregrado course)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별코스의 경우 영어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정규과정(pregrado course)의 경우 스페인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스페인어 실력, 스페인어 레벨 B2(CEFR)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2. 위치
Universidad Adolfo Ibáñez는 학부생들을 위해 두 개의 캠퍼스가 있는데 한 캠퍼스는 산티아고, 다른 캠퍼스는 비냐델마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eñalolén Campus

페냐롤렌 캠퍼스(Peñalolén Campus)는 산티아고 동쪽 끝에 산라몬 언덕 기슭(San Ramón Hill)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 면적은 110,000평방피트(약 10,000m2)) 이며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위한 총 6개의 빌딩(A~F)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실내 체육관과 7개의 스포츠 필드도 갖고 있습니다.
Viña del Mar Campus

The Viña del Mar campus는 비냐델마르의 스포르팅 클럽의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캠퍼스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Adolfo Ibáñez Boggiano가 1930년대 건축한 집이 캠퍼스 빌딩들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이 곳은 예쁜 오션뷰로도 유명합니다.
3. 장점
1. 국제적인증

Universidad Adolfo Ibanez(UAI)는 굉장히 수준이 높은 학교로서, 이 학교의 경영학은 명망이 있고 국제적인 세 협회로부터 인정받았으며 경영학 뿐만 아니라 토목공학과의 경우도 미국의 ABET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Qs 랭킹의 경우 칠레에서 5등이며 América Economía 랭킹에서는 MBA는 칠레1위 라틴아메리카에서 2위, 경영학은 칠레에서 2위, 토목공학은 칠레에서 3위를 기록하는 등 여러 국제적인 기관으로부터 높은 수준의 학교로서 신뢰받고 있습니다.

2. 높은 수준의 비즈니스 스쿨
Universidad Adolfo Ibáñez의 경영학 수업은 1953년 시작돼 65년 이상 된 긴 역사를 갖고 있는 학교입니다. 긴 역사를 바탕으로 유구한 전통을 갖고 있는 학교 있기 때문에, 이 학교의 경영학은 칠레와 라틴 아메리카에서 명망이 높습니다. 칠레에 있는 대학교 중 유일하게 경영학 부분에서, 공신력 있는 국제적인 세 협회로 (AACSB, EQUIS and AMBA )부터 인정받았으며 이런 점들 때문에 세계 경영학 학교 중 상위1%안에 드는 학교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칠레 대학교의 영상을 첨부하여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교환학생 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학교 홍보영상
글: GLAM 10기 김다은, 임승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