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 University of Tartu 초청학생 인터뷰

*이 인터뷰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습니다.

1.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제 이름은 아리아나 티슬러입니다. 나이는 스무살 입니다. 에스토니아 Tartu 대학교에서 왔고 전공은 Tourism and Hotel management입니다. 중앙대학교에서는 sociology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2. University of Tartu또는 에스토니아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에스토니아는 동유럽에 위치한 대한민국 면적의 10% 크기의 작은 나라입니다. 인구는 130만명 정도 됩니다. 에스토니아는 노래 혁명(Singing Revolution)으로 러시아로부터 1991년 8월에 독립하였어요. 유럽국가이지만 국교는 없으며 크루즈선을 이용한 관광이 국가의 주요 산업이에요. 근처에 핀란드, 스웨덴으로 배를 타고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답니다. 날씨는 한국과 비슷하지만 전반적으로 5도 정도 온도가 더 낮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타르투대학교는 1632년에 세워진 설립된 교육기관이에요. 에스토니아 대학생의 거의 4분의 1이 타르투대학교에서 배운답니다. 2018년 QS대학랭킹에서 301위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발트해 지역의 1위를 차지했어요. (인터뷰 외 추가내용)

3. 중앙대학교로 교환학생을 온 이

Tartu 대학에서는 한국과 세개의 협정교를 맺었는데요. 부산의 한 대학과 서울에 숭실대와 중앙대가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서울에 있는 중앙대학교를 골랐어요. 에스토니아는 단과대학교의 건물들이 흩어져 있어서 캠퍼스라는 개념이 없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중앙대학교의 캠퍼스가 모여 있는 중앙대학교가 좋아 보였습니다.

4. 한국과 에스토니아의 대학생활의 차이점

Tartu 대학도 코로나로 인해 대면, 비대면 수업을 합니다. 들어야 하는 수업의 리스트와 들을 수 있는 수업의 리스트가 있어요. Everyone knows everyone! 학생들끼리 모두 알고 지냅니다. 4년마다 함께 모여서 노래부르는 행사가 있어요. 또한 Dancing party도 4년마다 열리는데 포크댄스를 춘답니다.

5. 한국에서 했던 것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음식이 인상적이었어요. 김치를 즐기지 않았지만 지금은 김치볶음밥을 즐긴다! 에스토니아는 보통 10시에 가게 문을 닫고 옷가게는 6시까지하지만 한국은 24시간 편의점처럼 오랫동안 장사하는 것을 보았어요. 보통 카페는 마시고 가는 문화인데 한국은 공부도 하는 문화가 신기했어요. 왜냐하면 에스토니아 도서관에서는 음료를 마실 수 있거든요.

6. University of Tartu에 파견 가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것이 있나요?

에스토니아 학생들이 한국 학생들을 환영해줄 것이에요! Kind of cold, shy하겠지만 그래도 잘 반겨줄 것은 분명해요. 자연경관과 Old town이 있기 때문에 바쁜 도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을 제외하면 숲에 가면 과일이 많아요! 그 곳에서 소풍과 바비큐를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Jaanipaev라고 6월 23일 기념일이 있는데 사람들이 함께 와서 캠프파이어를 하면서 노래를 부릅니다.

저희는 소통하는 것을 좋아해요! So don’t be afraid of reaching out!

게시자: CAU International Programs

Welcome to the Chung-Ang University‘s Exchange Program blog! Here you’ll be able to find some tips on Survival, Student Services, and CAU’s Academ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