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ichuan International Studies University 초청학생 인터뷰

1. 자기소개 해주세요

저는 중국에서 온 교환학생 이진이입니다. 한국 나이는 스물한 살이고 지금 대학교 3 학년에 재학중이며 한국어를 전공하는 학생입니다. 저는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춤을 추는 것도 좋아합니다. 중앙대학교에서 여러 나라의 친구를 만나고 같이 한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2. Sichuan International Studies University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훠궈의 고향 중국 충칭에 위치한 쓰촨외국어대학(Sichuan International Studies University)은 1950년 4월 중국에서 최초로 설립된 4개 외국어 전문대학 중 하나입니다. 학교는 외국어문학과를 비롯해 문학, 경제학, 관리학, 법학, 교육학, 철학, 예술학 등 다양한 학과를 조화롭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학사, 석사, 박사 인재 양성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 서남지역의 외국어와 섭외 인재 양성 및 외국 언어문화, 대외 경제 무역, 국제 문제 연구의 중요한 기지 중 하나입니다.

3. 본인의 학교를 중앙대학교와 비교해보았을 때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

공통점은 두 학교는 모두 세계 각국과 많은 교류가 있는 학교로서 다양한 문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학교에서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어요.

차이점은 중앙대학교에서 교수님들이 학생들의 의견을 더 중시하는 것 같아요.

4. 본인의 학교로 파견을 가고 싶어 하는 학생들에게 해줄 조언이 있나요 ?

우리 학교는 외국어 학교라서 학생들이 외국 학생들과 교류하며 공부하는 걸 좋아해요. 그래서 우리 학교에 가면 중국 친구들과 만나고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5. 중국에서의 생활은 어떤가요 ? 한국에서 지내본 경험과 비교하면서 설명해 주세요

중국은 지역마다 음식들이 아주 달라서 다양한 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중국 음식은 한국 음식보다 기름이 훨씬 더 많고 우리 학교에 있는 충칭의 음식은 아주 매워요. 그래서 예전에 학교에서 아는 한국 친구가 처음 왔을 때 익숙하지 않아서 배가 아팠던 적이 있어요. 그리고 중국에서 지금은 거의 현금을 쓰지 않고, 신용카드도 거의 사용하지 않으며, 대부분 위챗과 알리페이로 지불해요. 최근에 얼굴로 지불할 수 있는 자판기도 있어서 지갑 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다닐 수 있는 생활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어요.

6. 중국으로 교환학생 갈 생각이 있는 학우들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것이 있나요 ?

가볼 만한 도시가 많으니까 학교 말고 중국사람들과 많이 대화하면서 여행하세요.

글 : GLAM 9기 이재용

게시자: CAU International Programs

Welcome to the Chung-Ang University‘s Exchange Program blog! Here you’ll be able to find some tips on Survival, Student Services, and CAU’s Academ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