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National Central University 초청학생 인터뷰

중앙대학교 학우분들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저는 대만에서 온 Yung Lin Hsu입니다. National Central University (NCU)에서 통계학(Institute of Statistics)을 전공하는 3학년 학생입니다. 한국에 와서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나서 기쁘고 한국에서의 생활을 즐기고 있답니다!

모교인 National Central University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NCU는 대만의 상위 5위 대학 중 하나로 특히 공학, 수학, 환경 분야 등의 자연계열 커리큘럼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하나는 National Central University도 중앙대학교와 똑같이 (國立)中央大學 로 불린답니다!

중앙대학교에 다녀보니, 본인의 대학교(NCU)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

수업 방식은 중앙대학교와 비슷한 편이지만 시험보다는 presentation이 많아요. 학업 이해 정도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고자 해요. Seminar이라는 필수 커리큘럼이 있는데 매주 학생들이 자신이 지금까지 해온 연구나 실험들의 결과물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그리고 국제 컨퍼런스가 학기마다 정기적으로 열려요. 저희 통계학과에서는 2018년에 대만에서 가장 큰 통계 관련 컨퍼런스를 주최했답니다.

모교인 NCU의 국제화는 어느정도 되어있다고 생각하나요 ?

NCU는 중앙대학교만큼은 아니지만 다른 학교들에 비하면 국제화 정도가 높다고 생각해요. 매해 12000명의 학생들 중 900명의 학생들이 교환학생을 갈 정도로 해외 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체계적이고 참여율이 높아요. 그래서 초청 학생 또한 캠퍼스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전공 커리큘럼의 20퍼센트는 영어 강의로 구성되어 있어서 언어에도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만약 언어를 배우고 싶다면 어학당에서 중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답니다.

그리고 NCU에도 GLAM과 같이 NCU Student Ambassador가 있어요. 1:1 버디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CKEP처럼 대만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대만과 NCU 생활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예요.  

중앙대학교로 교환학생을 오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

탁구를 정말 좋아해서 탁구 동아리가 있는 여러 대학교를 알아보다가 중앙대학교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특히 중앙대학교가 국제화 프로그램들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아서 교환학생을 결심하게 되었어요.

중앙대학교 교내 중앙 탁구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여러 한국인 친구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모두가 친절한 덕분에 금방 친해질 수 있었어요. 이번 주말에는 친구들과 함께 탁구 시합에 참가하기로 했답니다! 

대만 생활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

단번에 음식! 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대만에는 이미 여러분들에게도 익숙한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요. 대만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 중 하나인 버블티는 중앙대학교 캠퍼스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대만의 길거리 곳곳에서 밀크샵이나 춘수당과 같은 여러 다양한 버블티 브랜드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대만에는 야시장이 많은데요. 망고 빙수나, 지파이, 핫팟 같은 길거리 음식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고, 한국의 시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기 때문에 타이완에 오시면 야시장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대만에 교환학생을 가고 싶어하는 중앙대학교 학우분들을 위해 해줄 말이 있다면 ?

우선 대만에 오면 친해지게 될 것들이 몇 가지 있어요. 그중 하나는 오토바이나 자전거인데요. 우리 학교 같은 경우에는 도시에 있지 않아 식당이나 놀거리가 밀집된 시내에 나갈 때는 버스도 이용하지만 대부분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많이 이용합니다. 평소에도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자주 타서 아마 대만에 오게 되면 어디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대만에 오면 소규모 지진이나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에 익숙해져야 할 것이에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그만큼 건물들도 안전하고 대책, 대처 요령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니깐요!

 이외에도 대만은 치안도 좋고 무엇보다 사람들이 친절하답니다. 혹여 어려움에 부닥치게 된다면 망설임 없이 도움을 청하세요. 대만 사람들은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니까요!

마지막으로 대만의 물가, 특히 음식은 정말 저렴해요. 대만에 오셔서 여러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즐기시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지들을 다니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글 : GLAM 9기 박영은

게시자: CAU International Programs

Welcome to the Chung-Ang University‘s Exchange Program blog! Here you’ll be able to find some tips on Survival, Student Services, and CAU’s Academ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