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Institute for tourism studies 초청학생 인터뷰

  1. 중앙대 학우분들에게 간단한 자기 소개와 전공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찬 케이 람이고 영어이름은 Raindy 입니다. Institute for tourism studies에 다니며 전공은 Event management입니다. 말그대로 이벤트를 행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경영, 회계, 관리, 재무, 마케팅 관련 공부를 합니다. 졸업 후 진로는 호텔 경영 쪽으로 많이 갑니다. 저는 호텔 인적관리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마카오는 관광도시라서 여행관련산업이 발달이 되어 있습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이와 같은 여행관련 전공이 6개 있으며 4년동안 공부를 합니다.

2. 마카오는 어떤 곳인가요?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주세요.

마카오는 카지노가 많아요. 항상 밤에도 불이 꺼지지 않는 도시죠. 다양한 음식도 있답니다. 한국음식, 일본음식, 중국음식, 태국음식 등등 전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한국음식도 다 있으나 한국 현지에 와서 먹는게 더 맛있어요. 지역 곳곳까지 갈 수 있는 버스와 같은 교통수단은 새벽까지 있다. 지하철은 없고. 19년도 말부터 Light rail이 운행계획에 있습니다. 지역사람들이 관광객들에게 아주 좋고 친절합니다. 마카오는 남부지역이라 일년 내내 따뜻합니다. 가장 추운 한겨울 온도가 지금 10월 한국의 온도정도 됩니다.

3. 본인이 다녔던 학교는 얼마나 국제화가 되어있나요? 학교에 기숙사가 있나요?

외국인들이 많이 옵니다. 수업은 모두 다 영어로 수업을 합니다. 중국어를 배우는 수업 이외에는 모두 영어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일본어, 포르투갈어 수업이 있다. 저는 한국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어 학원을 다녔고 따로 독학으로 열심히 배웠습니다. 학교는 좀 작습니다. macau 캠퍼스와 taipa 캠퍼스 두 곳인데 macau 캠퍼스는 1학년, 2학년이 수업을 듣고 taipa 캠퍼스에서는 3학년, 4학년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급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학교 안에 호텔처럼 크진 않지만 재학생이 아닌 사람이 돈 내고 살수가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학교가 운영하는 호텔입니다. 이것은 Pousada de mong ha 라고 부릅니다. 다른 학교에는 없는 유일한 시설입니다.

4. 중앙대학교에 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한국이 좋아서 왔어요. 저는 케이팝을 너무 사랑해요. 제일 좋아하는 가수는 엑소와 세븐틴이에요. 한국에 교환학생을 올 수 있는 학교가 인천, 부산, 서울에 있었는데 서울에 와보고싶어서 골랐습니다. 한국어 실력은 간단한 회화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에요. 방학을 길게 보내고 한국으로 교환학생을 왔습니다. 6월부터 8월말까지 방학을 하고 12월부터 1월 중순까지 겨울방학을 합니다. 겨울방학이 좀 짧죠. 대신 여름방학은 깁니다. 한국은 별도의 언어시험 없이 올 수 있었습니다.

5. 중앙대학교와 본인의 학교는 어떠한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나요?

공통점은 수업에 외국인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기숙사가 여기에도 있고 저희 학교에도 있습니다. 영어수업이 저희 학교에도 많지만 이곳에도 많았어요. 또한 시험기간에는 좀 더 열심히 공부를 하는 것 같아요. 차이점은 저희 학교안에는 카페가 안에 없습니다. 커피를 마시려면 학교 밖으로 나가야 해요. 식당은 있습니다. 또한 마카오 학생들은 중고등학교처럼 반이 있는데 그 반으로 수업을 쭉 듣고 졸업전까지 반이 안 바뀝니다. 한국인 같은 외국인은 자유롭게 수업을 선택하고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입학할때부터 영어이름을 쭉 써오고 있고 출석도 영어이름으로 불리웁니다. 시험지에도 물론 영어이름을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학생들은 1학년때에는 교복이 있어서 교복을 입고 학교 생활을 합니다.

6. 마카오의 유명한 음식은 무엇인가요? 놀거리나 여가활동은 어떤 것이 있나요?

마카오의 에그타르트는 다른 에그타르트보다 패스츄리같이 더 맛있습니다. 이것은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라고 불립니다. 우리가 아는 에그타르트랑 모양이랑 식감이 다른데 현지 말로는 부타라고 부릅니다. 이게 가장 맛있다고 할 수 있어요. 관광명소는 Ruins of satint paul이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유적지에요. 시내에는 백화점이 한 두개 있습니다. 베니스를 모티브로 한 지역에서 많이 놀아요. 그곳을 마카오 베네시안이라고 부릅니다. 그곳은 번화가라서 대학생이 많이 놀고 클럽이나 술집도 많습니다.

7. 중국 다른 지역과 비교하여 마카오의 치안은 어떤가요?

다른 중국지역보다 훨씬 치안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제도가 잘 되어있고 대한민국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밤에 완전히 못 나가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늦게 돌아다니는 것은 위험하지요. 그래도 유럽처럼 소매치기가 많지는 않습니다. 한국에 와서 마카오와 한국이 치안적으로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어요. 오실 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 것같습니다.

8. 중앙대학교 학생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저희 학교는 교수님들이 매우 좋습니다. 학생들도 외국인들에게 친절하고 좋아요. 수업방식이 선진화되어서 우수한 교수님들이 많아요. 프로젝트를 실제로 해보는 수업이 있는데 그것을 하면 실제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기획해 볼 수 있어요. 학생때부터 실제로 일을 해보니까 정말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교에는 동아리가 다양하게 있어서 방과 후에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여행에 특화된 학교이기 때문에 여행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온다면 정말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 안의 고급식당에서 맛있는 밥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글앰 8기 이승호

게시자: CAU International Programs

Welcome to the Chung-Ang University‘s Exchange Program blog! Here you’ll be able to find some tips on Survival, Student Services, and CAU’s Academ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