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학생 파견교] Univ. of Nebraska, Kearney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아마도 많은 학생들이 Nebraska 란 이름이 생소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중앙대와 유구하고 오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많은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는 UNK는 방문학생(Fee-paying) 으로 가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수학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학교입니다. 오늘은 중앙대를 방문해 주신 상대교의 한국인 담당자, Jake 선생님을 모셔봤습니다.

2.jpg

먼저, 상대교에 파견을 다녀온 기 파견 선배들의 경험보고서를 좀 뜯어볼까요?

미리 앞서 말했듯이 학교내에 시설은 정말 필요한 것이 없을 정도로 다 잘되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연극도 배울수 있고, 교회생활도 할 수 있고, 운동도 마음껏 할 수 있고, 미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가만히 있다가는 모든 것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이지만 두려울 수 있지만 먼저 다가가서 무언가를 하려고 하면 분명히 얻는 것이 있기 때문에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환학생을 생각하지 않다가 뒤늦게 다녀온 감이 있었습니다. 졸업해도 이상하지 않을 09학번이 16년도 하반기에 교환학생을 갔었으니까요. 그러나 교환학생을 다녀오고 난 생각은 늦게라도 갔다와서 다행이다 입니다. 가지 않았다면 할 수 없었을 수많은 소중한 경험들을 많이 했습니다. 좋은 친구들도 많이 만나서 사귀게 되었고 한국에 있을 때 보다 더 열린 시야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여행으로 외국을 여러 나라 갔었는데 여행으로 가는 것과 장기간 거주하는 건 또 다르더군요. 여건 상 한학기 밖에 못 있었지만 한학기만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는 건 그만큼 좋았던 경험이기에 드는 감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 Wellness Center가 굉장히 잘 되어 있습니다. 2014년 가을 학기에 처음 오픈한 암벽타기도 잘 되어있습니다. 배드민턴이나 라켓볼 등 필요한 도구들은 학생증을 내면 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켓볼 등 유니언에서 빌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악 부러워..정말 즐거운 경험을 많이 하고 오신 것 같아요 ㅠㅠ. 이렇게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Univ. of Nebraska, 어떤 곳일까요?

네브래스카 주(State of Nebraska)는 미국 대평원에 있는 이다. ‘네브래스카’라는 이름은 주 전체를 흐르는 강인 플랫 강을 부르는 아메리카 원주민의 말에서 유래했으며 ‘평탄한 강’이란 뜻이다.

북쪽으로 사우스다코타 주, 동쪽으로 아이오와 주, 남동쪽으로 미주리 강을 끼고 미주리 주, 남쪽으로 캔자스 주, 남서쪽으로 콜로라도 주, 서쪽으로 와이오밍 주와 접한다. 38대 대통령 제럴드 포드와 부통령 딕 체니가 출생한 주이다.

-출처:위키피디아-

위키백과 네브라스카 페이지 바로가기

UNK는 1905년 설립이 된 공립학교로, Kearney 캠퍼스 외에도 Lincoln, Omaha, Medical Center 캠퍼스가 있습니다. UNK의 주요 동문으로는 유명 TV 시리즈인 Dexter의 Co-Executive Producer 인 Tim Schlattmann, NBA Player인 Tom Kropp, Minnesota State Univ., Mankato 의 총장인 Richard Davenport 등이 있네요.

1.jpg

교환학생으로도 T/O는 나지만 방문학생으로도 비교적 저렴하게 갈 수 있는 학교인데요. 협정을 통해 Out-of-state tuition 의 75%를 지불할 수 있는 할인율을 중앙대 학생들에게 적용하여 줍니다.  자세한 Tuition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Out-of-State (18년 8월 29일 기준)
Tuition $431.00/credit hour
Fees* $1,572.50/year
Tuition & Fees* $14,502.50
Room & Board $9,878.00
Total $24,380.50

*위 Table 에서 학점당 등록 비용이 할인되는 것이겠죠?

한국인인 Jake Kim 선생님이 교환/방문학생 담당자로서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데요, 개인적으로 UNK 를 홍보하기 위해 Naver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 더 많은 사진들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바로가기

KakaoTalk_20180827_115328313.jpg

Jake Kim 선생님은 중앙대를 들러 2018-2학기 해당교로 파견 예정인 중앙대 학생들도 만나보고 가셨는데요, 만남이후 학생들의 반응은 “선생님 너무 좋아요 ㅠㅠ” 라는 반응이더라구요! 그만큼 친절하고 한국학생들을 특히 더 잘 챙겨주신다는 Jake Kim 선생님, 미국 가서도 든든한 힘이 될거 같습니다.

 

 

어떤 전공을 들을 수 있을까요?아래쪽을 참고해보세요. 거의 모든 상상가능한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_@!

Columns

ARTS & SCIENCES

The College of Arts & Sciences is the intellectual foundation of the University of Nebraska at Kearney, offering students a top-notch liberal arts education in the humanities, social sciences and sciences.

West Center

BUSINESS & TECHNOLOGY

Experiential hands-on learning is a big focus of the College of Business and Technology. Students gain knowledge in the classroom and experience in the field. Here you will find a variety of programs that lead to professional careers:

College of Ed Building

EDUCATION

UNK is a leading university for teacher education. Our mission is to prepare, inspire, and support students to become caring, reflective, and competent professionals in a democratic, multicultural society. The technology-rich COE building is home to many outstanding programs.

 

한적하고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영어실력은 물론 전공수업 이수까지,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UNK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