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Mary’s College of California – Jennifer Perez Garcia (2018-1)

th

 

 미국으로 교환학생을 가고 싶은데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막막하시다구요? 걱정말고 이 글을 읽어보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의 세인트 메리 대학에서 중앙대학교로 교환학생을 온 제니퍼 친구가 학교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랍니다. 우리 다함께, 날씨 좋고 예쁜 캠퍼스를 가진 캘리포니아의 세인트 메리 대학으로 GO GO GO~

 

 

 

KakaoTalk_20180407_235001939

  1.  
    1. 간단한 자기소개와 모교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제니퍼 페레즈 가르시아 (Jennifer Perez Garcia) 입니다. 저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세인트 메리 대학 (St. Mary’s College of California)에 다니고 있고, 이번 학기 중앙대학교의 교환학생으로 왔습니다. 저희 학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약 4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모라가 (Moraga)라는 도시에 위치해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특히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학교인데요. 건물들이 전반적으로 하얀색이고 벚꽃도 피는 예쁜 학교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그리즐리 피크 (Grizzly Peak)과 같이 산악을 할 수 있는 코스도 있어서 캘리포니아의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SaintMary's

    1. 본인의 전공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저는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을 전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중앙대학교에서도 이와 관련된 수업들을 듣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교환학생을 가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을 공부하게 된 주된 이유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여행을 할 수 있는 직업을 원했기 때문입니다.

     

    1.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저는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살았고, 대학생활은 샌프란시스코의 미션 디스트릭트 (Mission District)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의 미션 디스트릭트는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는데, 특히 멕시코 음식이 유명해요.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들도 모두 맛있을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인 것 같아요.

     

    1. 중앙대학교로 교환학생을 오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교환학생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제 전공 때문입니다. 제 전공이 글로벌경영과 마케팅이기 때문에 미국 이외의 다른 나라에서 공부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떤 나라에서 공부를 해볼까 고민을 하던 중에 조금 더 색다른 나라에서 공부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게 제가 살고 있는 미국 중심의 서양 문화와는 정반대에 있는 아시아 국가의 문화에 관심이 생겼고, 저희 대학과 협정을 맺은 아시아 대학 중에서 한국 대학은 중앙대학교가 유일했기 때문에 중앙대학교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중앙대학교에서 들을 수 있는 강의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중앙대학교로 오게 되었습니다.

     

    1. 세인트 메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요?

    세인트 메리 대학의 강점은 강의가 소규모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교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들이 그 반의 학생 한명 한명을 알고 강의실 밖에서도 친근하게 인사하고 관계가 유지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이러한 교수님과의 끈끈한 관계는 이후에 취업과 관련된 조언을 듣거나 교수님의 추천서가 필요할 때 특히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한 반에 학생들이 적다 보니 거의 모든 수업은 토론 형식으로 이뤄지고 다양한 세미나가 있다는 점이 저희 학교의 강점인 것 같아요.

     

    1. 세인트 메리 대학은 얼마나 국제화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나요?

    저희 학교는 규모가 매우 작은 편이기 때문에 교환학생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학교에서 국제화를 위한 노력을 시작했는데요. 전 세계에 보다 많고 다양한 교환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교환학생들이 호주 사람들이지만 점차 많은 학생들이 올 수 있도록 학교 측에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학교가 위치한 캘리포니아라는 지역의 특성상 전세계의 다양한 인종들이 지내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생들을 학교로 초청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본인이 생각하기에 세인트 메리 대학과 중앙대학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학교와 중앙대학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남학생과 여학생들을 구분하는 것이 상당히 엄격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저희 학교를 포함한 대부분의 미국의 대학교에서는 대부분의 기숙사 건물들에서 남학생과 여학생들이 한 건물을 같이 씁니다. 물론 방은 남학생은 남학생들끼리, 여학생은 여학생들끼리 쓰지만, 예를 들어 제 옆방에는 남학생들이 쓰는 방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중앙대학교에서는 기숙사 들어가는 입구부터 남학생들이 들어가는 입구와 여학생들이 들어가는 입구부터가 다르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또한 중앙대학교와 저희 학교의 캠퍼스 크기도 굉장히 다릅니다. 중앙대학교의 서울이라는 도시의 중심지에 있고 캠퍼스 내에 규모가 큰 건물들도 많지만 저희 학교는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있고 캠퍼스 크기도 작은 편이에요. 그래서 그런 규모의 차이를 많이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1. 세인트 메리 대학에 다니는 교환학생들을 위한 기숙사가 따로 있나요?

    저희 학교에 오는 대부분의 교환학생들은 International building에서 지내고 있어요. 이 곳의 1층은 교환학생들 전용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학기마다 상황에 따라 이 건물에서 지낼 수도 있고, 학교 내 다른 기숙사에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 저희 학교 학생들은 교환학생들과 지내는 것에 매우 적극적이기 때문에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기에 좋을 것 같아요.

  2.  
    1. 세인트 메리 대학이 있는 지역의 물가는 어느 정도인가요?

    아무래도 캘리포니아기 때문에 외식하는 비용은 비싼 편이에요. 한국의 물가에 비해서 미국의 물가가 비싸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직접 식재료를 사서 요리를 해먹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학교에서 걸어서 약 15분 거리의 식료품점이 있는데, 그 곳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재료들은 살 수 있습니다.

     

    1. 학교 주변의 교통수단은 주로 무엇이 있나요?

    학교에서 시내로 나가기 위해서는 BART (바트)를 타는 것이 제일 편해요. 학교에서 가장 가까운 BART 역까지 무료로 탈 수 있는 버스가 있어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BART는 서울의 지하철과 비슷한 노선도와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금방 익숙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1. 끝으로 중앙대학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해주세요.

    세인트 메리 대학으로 많이 와주세요. 캘리포니아에서의 생활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정말 실망하지 않을 학교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Interviewed by. GLAM 6 신진영(사회복지학부),  GLAM 6 정진성(생명과학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