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후 합격자OT전까지 할 일들(18.7.26)

축하합니다! 파견 교환학생 내부 선발에 합격하셨네요. 자, 이후 진행되는 일들에 대해선 합격자OT때 자세히 안내가 될 거지만, 그 전까지 너무 기다리기 힘들다구요? 그렇다면 소소하게 여러분들이 할만한 일들이 뭐가 있을지 안내해 드립니다.

 

1. 교환학생 정보지 다시한번 열어보기

이대로 합격의 여운을 즐기고 싶겠지만, 사실 내부 선발에 합격한 것이지 상대교에 Application 을 쓰고 합격증(Admission)을 받은 상태는 아닙니다.

상대교정보 공지사항에 게시된 정보지를 다시 한번 열어보시면, 제출서류 와 Nomination, Application 기한, 방법등이 나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먼저 알아두시고 챙겨주셔야 합니다. Nomination 및 Application 기한은 보통 2학기 파견자의 경우 그 해 3~6월까지, 1학기 파견자는 9~12월까지도 진행되는데요, 본인이 합격한 학교의 경우 데드라인이 언제인지 미리 알아두고 어떤 서류가 필요하며 어떤방식으로 Application 을 써야하는 지에 대해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보지를 열어보고 Application 양식이 이미 들어있는 경우인지 알아봅니다.  혹은, 해당교 홈페이지 들어가서 Application 에 필요한 절차, 서류를 다시 한번 보고 어떤걸 미리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두면 좋습니다.

 

2. 상대교 홈페이지 꼼꼼히 읽어보기

상대교 홈페이지에 Incoming Exchange Students 들을 위한 페이지가 개설이 되어 있나요? 글자 하나도 놓치지않고 꼼꼼히 탐독해 봅시다. 이미 지원을 준비하며 수십번도 더 봤겠지만 그 때 안보이는 것들이 보이거든요.

room.jpg

특히, Housing 관련하여 학교에 지원하는 Application 과 아예 별개의 Housing application 을 받는 학교도 분명히 존재하므로, 두 Application 의 데드라인이 다른 경우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여권 만료기간 확인하고 필요시 재신청 하기

여권 만료기간이 충분하다고 느껴도, 국가에 따라 입국시에 더 여유있는 여권기간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며, 입국을 하더라도 비자발급 관련하여 여권 기한은 무조건 여유있는게 이득입니다. 적어도 본인이 그곳에 stay 하는 기간 + 6개월 이상 을 국제처는 권고하고 있습니다.

4. 어학성적표 영문이름과 본인 여권 영문이름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visa_

5. 파견국가 대사관에서 비자발급 방법 확인하기

파견국가의 주한 대사관 홈페이지를 검색, 접속하여 유학비자 발급에는 어떤방법이 있으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유의사항

상대교에 Nomination 되기 전까지는 절대 내부선발 합격자라고 하여도 먼저 메일을 보내지 말아주세요. 상대교에서는 합격자가 자신들의 학교에 올, 중앙대에 의해 추천될 학생들이란 것을 알기전에는 깊이있는 상담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아주 일반적이고, 어쩔때는 국제처로 항의 메일을 보내기도 한답니다. (드물지만..)  먼저 국제처를 통해 문의를 하시면 좋겠는데요, 일단 합격자OT 및 조 구성이 완료된 후 모든 Q&A는 함께 모아서 하는게 좋다는 것을 염두해주세요.

 

Posted in: FAQ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