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CE] ISTC-Strategies & Communication (LILLE CATHOLIC UNIVERSITY)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광고홍보학

오늘 다룰학교는 ISTC – Strategies & Communication 으로, 릴 카톨릭대학의 Communication 분야 단과대학이에요.

사실 담당자는 여기는 안 가봤는데, 릴 카톨릭 대학의 FGES (경영경제학문단위) 협정을 시작으로 ISEN(ICT분야) 협정체결을 하게 되었고 이 인연이 ISTC 와의 협정체결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단과대학 건물 자체는 안 가봤지만 그 지역은 가 봤는데요 (ISEN 협정체결하러 갔었을때), 이 학교가 위치한 프랑스 Lille (릴) 이란 곳이 어떤곳인지 조금 팁을 얻고자 한다면, ISEN 포스팅에 들어가셔서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로

ISEN은 공학계열이라 그런지 학생들이 굉장히 차분하고 친절한, 조용한 느낌이었는데요. 이곳 학생들은 사진만 봐도..

C_EjIHNW0AQ1VvK

“끼야아아앙아악!!! 꺄오아후!! 꺄악!!”

gua.jpg

“과잠!!! 꽈잠을 입좌! 입었으니까!! 사진을!! 찍자!!”

AAEAAQAAAAAAAAYxAAAAJDY4ZTBlYmM2LWQ2ZWMtNGZiYS1hYTc0LTllMWE0Yzg2MjU4OQ.jpg

“I!!! S!!! T!!! C!!!”

네 주관적인 느낌은 여기까지..

왜 사진을 보는데 넘나 시끄러운거 같은…활기가 넘치는 친구들입니다.

*영어로 개설되는 수업정보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고, 파견시점에는 과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가을학기

fall_course.jpg

2. 봄학기

Spring.jpg

눈치 채셨나요? 봄~가을학기에 같은과목이 2개가 열리는 경우가 있어요. 요론것들을 감안하여 1년 파견될 경우 들을 수 있는 과목이 충분한지 확인하는 센스! 또한 26 ECTS 가 전공관련 수업의 Max 로 설정되어 있으니 French Course 까지 꽉 채워들으면 30 ECTS, 이를 CAU 로 이관하면 약 18학점이 되므로 수업을 빵빵하게 들을 수 있어 보이네요. 물론 Course 들사이에 Schedule Conflicts 여부는 도착 후 확인 하셔야 겠죠?

1명이 오면 1명을 보낼 수 있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사실은 유럽지역담당자로서의 고충을 말하자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에는 영어수업이 많이 열리지 않는다가 가장 큰 것 같아요.  미커학생분들이 많이 해외로 나가고자 한다면 우리도 많은 학생들을 받아야 하는게 전제조건이거든요.

교환학생 파견은 우리의 당연히 누릴 권리가 아니라, 상대교에게도 give 해야 우리가 take 할 수 있는 것들이랍니다. 영어A 수업의 수와 양이 늘어나는 것은 결국 여러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자 함임을 이 기회를 빌어 얘기해보고 싶었어요.

그럼 뿅!

 

Accueil

 

 

게시자: CAU International Programs

Welcome to the Chung-Ang University‘s Exchange Program blog! Here you’ll be able to find some tips on Survival, Student Services, and CAU’s Academic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