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land] Thammasat University

사외디 캅~ 사와디 카~

우리 흔히 태국으로 여행가면 많이 듣는  인사말입니다! 대부분 태국을 관광객으로서 많이 방문하는데,  교환학생으로서 가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중앙대 자매 결연 학교는 태국의 수도,  방콕 중심에 있는 Thammasat University (탐마샷 대학교) 입니다~

태국 2

정말로 학교가 이쁘게 잘 꾸며져 있는 모습니다 ㅎㅎ 수업하다가 산책하고 싶을 정도로 ~

탐마샷 대학교에 간단한 브리핑을 하자면,

  • 1934년에 설립된 태국의 국립 종합대학
  •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 위치
  • 법학 계열이 핵심인 학교,  태국 내에서 정치학, 인문학, 사회과학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
  • QS University Ranking 300-500위
  • 아시아 지역에서 항상 60위권 안팍. 태국에서는 쭐랑롱꼰 대학교 다음으로 좋은 대학교로 평가됨.
  •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활발. 세계 400여개 이상의 대학교와 교류중
  • 약 33,000명의 학생. 약 1,500명의 교수진

몇가지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2005년부터 매해 이루어지는 QS University Ranking 평가에서 300~500위를 차지고 있으며,  아시아에 수많은 대학들 사이에서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학교입니다.  특히 Liberal Arts , Political Sciecne, 그리고 International Relations 분야에서는 태국의 최고의 위치에 있으며, 매년 이 3 분야는  QS Uiversity Ranking에서 100위권 안팎에 위치합니다.

태국 3

그리고, 탐마삿 대학교에 교환학생을 다녀온 학생이 작성한 경험보고서에 의하면,

  1. 교환학생 수용 규모가 약 300명 정도로 매우 크고 버디 시스템 등 그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
  2. 학생 식당은 관광 코스로도 추천될 만큼 다양한 메뉴와 한 끼당1,000원-2,000원 정도의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3. 도서관은 지하에 4층의 매우 큰 규모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내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설, 개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시설, 복사실, 카페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4. 학교 국제처에서 cooking class, biking tour, yoga class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5. 전반적으로 매우 활발한 수업 분위기입니다.

이 5가지를 직접 경헙하고 싶다면 얼른 지원해봐요!!

또한 교환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다고 하는데, 탐마샷의 국제학부에서는 현재 10개의 국제학부를 제공 하고 있으며 전 수업이 영어로 진행된답니다! 수업의 80% 이상은 심지어 영어권 나라에서 온 교수님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수업의 질이 아주 높다고 하네요 ㅎㅎ 하지만 아직 신설된지 20년이 안되어서 인제 학부로 입학하는 외국인학생의 비율은 작지만, 대부분 교환학생프로그램으로 세계각지에서 오는 학생들이 대다수라 아주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태국 1

이상 탐마샷 대학교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나  이 학교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인

http://www.tu.ac.th/en/

에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얻어가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